아웃소싱
아웃소싱 정의
Outsourcing이란 기업 내부의 인력과 자원을 이용해서 수행하는 업무의 일부를 외부에 위탁하는 것으로써 기업의 행심업무 이외의 주변 업무를 외부조달의 형태로 전환하여 기업의 비용을 절감하고 생산성도 향상시킬 수 있는 경영 전략을 말합니다.
아웃소싱 활용분야
-
사무지원- 총무업무대상, 복리후생, 사무대행,
사무도움방 -
판매분야- 판매, 재고관리, 매장 오픈 및 운영관리 등
- 토탈서비스를 제공 -
콜센터- 고객센터, 전화상담, 텔레마케팅 서비스
- 안내, 클레임처리, 연체관리, 가맹점 관리
- 상품홍보, 회원유치, 여론조사 -
IT/전산분야- 프로그램, 웹디자이너, 오퍼레이터 강사
- 전산기기 유지보수, 정보처리사 -
시설관리분야- 시설물유지관리, 주차관리, 질서유지,
도난방지
- 시설물 보호, 안전사고 방지,
잡상인 출입통제 -
의료/간병분야- 진료보조, 병동보조, 원무, 문서관리 전산
- 입력, 청소, 릴넨처리, 환자보호, 차량운전
- 고객안내 -
기타/전문분야- 디자이너, 회계사, 세무사,
직업지도 전문가,
안내 도우미 -
생산/물류분야- 생산, 제조, 상하차, 포장, 입/출고 관리
- 배송, 검품